영화

해리포터의 비밀의방

루니아린 2021. 5. 14. 22:07
728x90
SMALL

1. 개요 및 소개[편집]


비밀의 방
해리 포터는 이모부인 버넌 더즐리의 집에서 최악의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었다. 이때 집요정 도비가 나타나 그에게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지 말라고 하나, 해리는 무시한다. 그러자 도비는 더즐리 집의 손님[2]의 머리에 푸딩을 엎지르고 결국 해리는 본인이 마법을 사용했다는 누명을 뒤집어써서 더즐리 가족에게 비밀을 들키고[3]마법부의 편지(미성년 마법사 법률 위반에 대한 경고)를 받고, 2층의 방에 감금되는 수난을 겪는다.

3일 만에 론 위즐리, 조지 위즐리, 프레드 위즐리의 도움으로 빠져나와 버로로 감으로써 자유를 얻었지만 과연 도비의 경고대로 호그와트로 가는 개찰구의 문이 닫히거나 조작된 블러저에게 경기 중 공격을 당해 오른팔이 부러지는 등 심상찮은 일들이 해리에게 일어난다. 학기가 진행될수록, 호그와트 전체에서 "비밀의 방이 열렸다"는 괴기스러운 피로 쓴 메시지 아래서 노리스 부인이 공격당한 것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차례로 공격당하고 비밀의 방에 대한 괴담이 퍼지는 등 심상찮은 사태들이 연속으로 일어나고 해리에게는 자신만이 들을 수 있는, 사람을 찢어죽이겠다고 위협하는 공포스러운 목소리가 들려온다. 설상가상으로, 해리가 뱀과 말할 수 있는 능력자라는 게 학교에 알려지면서 졸지에 이 일련의 사태의 범인으로 누명을 쓰며 사실상의 왕따를 당하게 된다.

신임 교수인 길더로이 록하트의 해리에 대한 관심과, 울보 머틀의 계속되는 요담, 비밀의 방을 개방한 주범에 대한 문제 등으로 해리는 더욱 궁지에 빠지고 이 과정에서 아거스 필치 어니 맥밀런, 저스틴 핀치 플레츨리과의 공방을 겪게 된다. 노리스 부인 이후 콜린 크리비, 저스틴, 목이 달랑달랑한 닉과 페네로프 클리어워터가 연속적으로 습격당한데 이어, 자신의 친구인 헤르미온느 그레인저까지 습격당하자 호그와트는 더욱 긴장에 빠진다.

설상가상으로 지니 위즐리까지 슬리데린의 후계자에게 납치당했다는 소식이 들리자 호그와트 폐쇄론까지 제기된다. 이에 해리는 비밀의 방의 진상을 조사하기 위해 지니 위즐리가 가지고 있던 일기장을 꺼내 '비밀의 방에 대하여 알고 있나요?'라고 쓰고, 일기장에 든 톰 마볼로 리들의 영혼과 대화를 하게 된다. 그 일기장에서의 장면을 본 해리는 50년전에 톰 마볼로 리들 루비우스 해그리드를 잡아내는 장면을 보고는 해그리드가 비밀의 방을 열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는 것은 곧 밝혀진다. 리들이 해그리드를 모함함으로써 그를 퇴학시켜 아즈카반에 보내도록 한 것이다. 사태를 알아차린 이들은 슬리데린의 후계자를 추적한 끝에 그 후계자가 볼드모트라는 것을 알아내고, 해리는 론과 함께 론의 여동생 지니를 구출하기 위해 비밀의 방에 가는데...
Harry Potter and the Chamber of Secrets


해리 포터 시리즈의 2번째 이야기.

작품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인 '리들의 일기장'은 이후 이야기에서도 중요한 복선이 된다.[스포일러] 작가가 쓸 때 2권과 6권 플롯이 같이 진행되다가 복잡해지자 플롯을 빼게 되었다고 혼혈왕자 뒤에 실린 인터뷰에 나온다.

또한 작중 언급되는 '보긴 앤 버크'[5]의 영광의 손과 오팔 목걸이 또한 6권에서 재등장하게 된다.

 

해리포터의 두번째시리즈!!

728x90
LIST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리포터의 불의잔  (0) 2021.05.14
해리포터 아즈카반의죄수  (0) 2021.05.14
해리포터마법사의돌  (0) 2021.05.14
겨울왕국  (0) 2021.05.14
반지의 제왕  (0) 2021.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