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킹스맨

루니아린 2022. 2. 10. 16:59
728x90
SMALL

 

1902년 보어 전쟁 시기 적십자 구호 물자를 전달하기 위해 옥스포드 공작의 일가가 남아프리카 영국군의 보어인 포로 수용소에서 장교인 키치너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보어인 습격대와 총격전이 벌어져 옥스포드 공작은 저격수에 의해 다리에 총상을 입게 되고, 혼란스러운 와중 아들을 지키기위해 마차로 달려가던 옥스포드 공작의 아내인 에밀리가 배에 총상을 입고 사망한다. 보어인 습격대의 총격을 맞은 에밀리는 죽기 전에 남편 옥스포드 공작에게 외아들 콘래드가 전쟁이나 총격전 등 위험한 상황에 휘말리지 않도록 약속받는다.

그후, 1914년에 옥스퍼드 공작과 콘래드는 킹스맨 양장점에서 양복을 맞추기로 한다. 킹스맨 양장점에서 만난 키치너 장군은 공작에게 사라예보에서 오스트리아의 프란츠 페르디난트 대공 부부의 안전을 보장해주길 약속받는다.

한편, 캐시미어 산지에 있는 악의 조직, 목자의 무리 본부에서는 오스트리아의 프란츠 페르디난트 대공을 암살할 계획을 세운다. 목자의 무리에는 그리고리 라스푸틴, 가브릴로 프린치프, 마타하리, 에릭 얀 하누센 등이 소속되어 있었다. 악의 조직은 동물 문양이 새겨진 반지를 통해 서로 조직원임을 확인하게 된다.[15]

공작은 아들 콘래드와 함께 사라예보로 가서 페르디난트 대공 부부를 엄호하게 된다. 처음 가브릴로 프린치프는 페르디난트 대공 부부가 탄 차량에 폭탄을 던져 대공 부부를 암살하려고 하나, 콘래드가 던진 폭탄을 우산으로 쳐내면서, 폭탄이 뒷차량으로 흘러들어가 대신 폭파되는 바람에 실패한다. 가브릴로 프린치프는 폭탄 암살 계획이 실패하자, 초조한 표정으로 카페에 앉아 반지 안에 있는 청산가리 알약으로 자살하려 할 때, 우연히 카페 주변 막다른 길로 들어간 대공 부부를 보게 되고, 막다른 길에서 우회하기 위해 잠깐 멈춘 사이 바로 접근하여 대공 부부에게 총을 쏴 암살에 성공한다.

목자의 무리 요원인 가브릴로 프린치프의 프란츠 페르디난트 대공 암살이 성공한 뒤 대공부부의 죽음이 도화선이 되어 제1차 세계대전이 벌어지자 옥스포드 공작의 외아들 콘래드는 군에 지원하고 싶어 하지만, 이 전쟁은 지금껏 경험했던 전쟁과는 차원이 다른 규모의 전쟁이라 말하고 죽은 아내와의 약속으로 아들을 지키기로 했던 공작은 나이를 이유로 허락하지 않는다.

제1차 세계대전 발발로부터 2년 이상이 지난 후, 유럽 전역은 전쟁으로 황폐화된다. 목자의 무리는 러시아 황제의 신임을 받던 조직원 라스푸틴을 이용하여 러시아가 전쟁에서 빠지도록 계획한 뒤, 독일이 영국만을 공격하게 만들려고 한다.

러시아로 돌아간 라스푸틴은 러시아의 알렉세이 황태자에게 약물을 먹여, 황태자의 부모인 니콜라이 2세 알렉산드라 황후를 조종하며 철군을 계획한다.

콘래드는 러시아에 있는 사촌으로부터 라스푸틴이 황제를 조종하여 철군하려 한다는 사실을 전해듣고 군에 알리고 함께 러시아로 가려 하지만 공작은 이 마저도 허락하지 않는다.

결국 러시아로 가던 키치너 장군과 모턴 대위는 유보트의 어뢰 공격을 받아 배가 침몰하면서 사망하게 된다. 콘래드는 영국이 전부 불타면 저 하나를 지키는게 무슨 의미가 있느냐며 입대를 허락해 달라고 한다. 콘래드는 다들 나이를 속여 부정 입대하고 있다며, 마을 사람들에게 비둘기 깃털을 선물받는 등 겁쟁이라고 놀림받고 있다고 하지만, 공작은 그러면 눈을 속일 수 있다며 자신의 비밀을 공개한다.

공작은 사실 폴리와 숄라를 중심으로 하여 유럽 각지에 정보원을 심은 비밀 조직을 운영하고 있었다. 공작과 콘래드, 폴리, 숄라는 라스푸틴을 죽이기 위해 러시아로 간다. 라스푸틴에게 독이 든 파이를 먹이려고 그의 호의를 사려던 공작은, 라스푸틴에게 부상당한 다리의 치료를 맡기는데 진짜 신비한 능력으로 공작의 다리를 벗기고 핥아서 치료해 준다. 그러나 라스푸틴은 암살의 위협을 대비해 항상 자신의 아침식사에 소량의 독을 섭취하면서 독에 대한 내성을 기르고 있어 통하지 않았고, 파이에 청산가리가 있다는 것을 눈치채게 된다. 다리를 치료하는 동시에 옥스포드 공작에게 최면을 시도하고 정보를 캐려고 하면서. 추운 외부 밖의 웅덩이로 유도하고 공작을 물고문하여 익사시키려고 하나 숄라와 콘래드가 난입하면서 한바탕 난투가 벌어지고 결국 라스푸틴을 사살하는 데 성공한다.[16][17]

돌아오는 기차 안에서 생일을 맞은 콘래드는 이제 성인이 되었으니 아버지의 허락과 상관없이 입대하겠다고 한다.

목자의 무리는 라스푸틴의 죽음으로 러시아가 계속 전쟁에 참여하게 되자, 조직원 블라디미르 레닌에게 러시아 황실을 무너뜨리는 혁명을 일으키도록 유도한다. 다만 레닌은 자신이 개입하게 된다면 정세의 방향이 왼쪽으로 치우쳐지게 되니 오른쪽으로도 맞추는 방법도 있어야 한다며 우려를 표한다.

그리고 옥스포드 공작과 휘하의 조직원들은 독일군 내에 잠입한 요원을 통해 해독 키를 알아내어 치머만 전보 사건을 일으켜 미국의 참전을 유도한다. 조지 5세는 옥스포드 공작을 치하하며 포상으로 최전방에서 복무중이던 콘래드를 후방으로 빼준다.[18] 그러나 콘래드는 나라를 위해 공적을 세울수 없다는 이유와 함께 늘상 아버지의 과보호가 불만이였던지라 장교인 자신은 아치 리드라는 상병과 군복을 바꿔입고 [19] 대신 리드를 옥스포드 공작에게 보내 자신의 사정을 설명하게 한 뒤, 위장 전입으로 최전방으로 간다.

참호에 도착한 당일, 한 독일군이 영국 국기를 들고 영국군 참호로 돌진하다가 사망한다. 이때 장교 한명이 저 사람은 독일군 내의 스파이이며, 저 스파이가 전달하고자 한 물건은 전쟁의 방향성을 바꿀수도 있는 최고위급 기밀이라며 회수하기 위해 시야가 보이지 않는 밤에 작전을 진행하고자 지원자를 모집하려 하자 콘래드는 이 작전에 참여한다.[20] 야간 작전 중 아군과 똑같은 생각을 한 독일군 진영의 분대와 마주치자 양쪽에서 총을 거두고 백병전으로 돌입하게 되며[21] 이 와중에 콘래드는 이 전쟁터에서 자신이 살기 위해서라면 목숨을 구걸하는 적군이라도 가차없이 죽여야 하며 눈앞의 전우들이 끔찍하게 죽어가는 것을 목도하고, 그와중에 장교는 콘래드를 살리기 위해 권총을 사용하고, 양 진영의 기관총 세례와 함께 사망하고 자신도 기관총 세례를 받아 죽을뻔 하는등 전쟁의 실상을 보고는 아버지의 경고를 무시했다며 후회의 눈물을 쏟기도 하지만 다행히 정보를 가진 독일군 내의 스파이가 기관총 세례를 피해 몸을 던진 구덩이에서 한쪽 다리가 잘려있는 부상을 입고 있었지만 살아있었고 함께 작전을 완수하자며 의지를 다시 가지고, 결국 작전은 완수한다. 그러나 마지막 폭발의 충격에서 튕겨져 나와 부축하며 이동했던 독일군 내의 스파이는 사망해버렸고, 훈장감이라며 자신의 행동을 치하하는 장교에게 자신의 이름이 아닌 아치 리드의 이름으로 통성명을 하지만 아치 리드의 친구가 콘래드가 아치 리드 행세를 하는 것을 보고 다짜고짜 독일군 스파이로 지레짐작하고 몰아세워 사살해버린다.[22][23][24] 미국 대통령 우드로 윌슨은 치머만 전보에 확증이 없다며 참전을 주저하고 있었는데 콘래드가 참여한 작전이 이 전보의 원본을 회수한 것이였다. 그러나 우드로 윌슨 대통령은 여전히 미적지근 한 반응을 보이고, 레닌이 러시아 혁명을 일으켜 철군하게 된다.

아들이 죽고 폐인이 되어 술독에 빠져 지내던 공작은 아들의 훈장을 전해주러 온 조지 5세와 폴리의 훈계를 듣고는 제정신을 차리고 다시 말끔하게 차려입은 후, 백악관내 우드로 월슨 대통령의 비서로서 잠입시켜두었던 정보원의 미심쩍은 정보를 전달받은 후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미국 대사관으로 간다.[25] 그런데 미 대사의 비서가 가지로 있던 캐시미어 스카프가 사라예보 사건을 일으킨 가브릴로 프린치프가 가지고 있던 것과 동일한 것임을 눈치챈다.

결국 비서를 제압하고 미 대사에게 경위를 듣는데, 그 비서는 사실 마타하리이고, 마타하리가 우드로 윌슨과 스캔들 비디오를 찍어 참전하지 말라고 협박하고 있었다. 참전을 결의하려 해도 대통령의 섹스 스캔들을 일으켜서 대중의 눈을 돌리려는 상황이라 외통수에 빠져 있었다.

공작은 캐시미어 산지에 있는 목자의 무리 본부로 가서 비디오 원본을 손에 넣지만, 이 모든 것을 뒤에서 조종한 목자라는 자를 대면하게 된다. 그 목자는 놀랍게도 키치너 장군과 함께 죽은 줄 알았던 모턴 대위.[26] 그렇게 정체를 밝히며 한바탕 난투를 펼친 끝에 아서 왕[27]의 이름으로 처형한다.[28][29] 그리하여 비디오를 돌려받은 우드로 윌슨은 참전을 결정하고,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공작은 아들의 군복을 맞춘 킹스맨 양장점을 인수하여, 정치와 국가를 초월하는 비밀 조직의 본부로 삼아 정식으로 킹스맨 에이전시를 발족한다.[30]

쿠키영상에서는 독일에 잠입한 조직의 일당인 에릭 얀 하누센이 사망한 모턴의 뒤를 이어 새롭게 조직의 수장인 목자가 되었고 금괴가 가득한 비밀금고 앞에서 정세의 좌우 균형의 오른쪽을 맞출 적합자를 맞이했다며 레닌에게 새로운 조직원을 소개한다. 그 자는 바로 아돌프 히틀러였다.

728x90
LIST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렉포에버  (0) 2022.02.16
엣지 오브 투모로우  (0) 2022.02.16
악마는프라다를입는다 (2006)  (0) 2022.02.07
미나리  (0) 2022.02.02
아이들  (0) 2022.01.31